새터민들의쉼터

새터민들의쉼터 설립목적

“새터민들의 쉼터”는 고향(북한)을 탈북하여 대한민국에 입국한 새터민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제2의 삶을 살아가면서 사회,경제,문화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정착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열심히 살아가기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새터민들의 쉼터”는 아래의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1. 대한민국에 정착하는 새터민들의 상호 간 및 남한 사람들과의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서 사회정착 할 정보도 공유하고 쉼터에서 심신 안정과 고향에 대한 추억도 함께 나누며 한국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하는 관심과 배려를 한다.

2. 대한민국정착 도움이 되며 옳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민주주의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3. 새터민들의 성공적 정착을 통해 그 가족들과 북한주민의 의식변화를 지향한다.

4. 새터민들도 대한민국의 한 구성원으로서 불우이웃 돕기 및 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하여 자아 개발 촉구한다.

5. 새터민들의 쉼터는 전국각지에 거주하고 있는 3만5천명의 탈북민들과 대한민국 사람들이 사회전반에서 서로 잘 어울려 보다 성공적인 정착을 가져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새터민들의 쉼터가 온라인 상의 고향집이 되도록 많은 회원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새터민들의 쉼터 대표. (관리자)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