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해약 기타

집 해약 기타

댓글 : 3 조회 : 1690 추천 : 0 비추천 : 0
여기저기 물어보기보다는 입주하고 계시는 곳의  주택공사에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시는것이 제일 빠름니다.
제가 알기로는 계약기간중에 새터민 분들은 해약(직계가족의 집으로 합하여 들어가거나. 결혼의 조건 외)는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서울에 집을 받으려고 하시면 우선 받고 싶은 지역에 거주를 하셔야 하고요..
기초생활 지원금에 대해서는 전입신고를 하면서 동사무소 사회복지담당자에게 이야기 하시면 지원금에 대해 손실을 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처음 나오셔서 보호기간이 몇개월인지는 모르겟지만 보호기간이 지나신 분은 이사후 전입 신고한 동사무소  사회복지담당자에게 물어보면 알려주실겁니다.)
주택공사에 상세한 사실을 이야기하고 방법을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것이 제일 빠릅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3
정직해요 2009.05.22 13:59  
안녕하세요 . 전 지금 하나원교육생입니다 , 가족이 다 왔어요 그런데 서을신청했는데 탈락 했어요 안탑갑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꼭 서을 받아야겠는데요 선배님 들 가운데 배치지를 포기하고 그냥 서울로 집없이 간 분들 있는지 .. 알려주세요 . 간분들 있다면 어떻게 집을 다시 배정받았는지 ..등등 실례를 구체적으로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꼭 좋은 답변 기다립니다 전 여기에 한명도 먼저온 친척없어요 . 맘 갈피잡지 못하겠어요..
천평 2009.05.24 03:28  
현재 서울에는 임대주택이 너무 모자라는 상황예요. 지난해에도 그러했지만 올해 들어와서 재개발이 넓은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그 지역에서 사시던 주민들께도 임대주택을 드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전입신고(주소)가 서울로 되어있고 또한 수급자이시라면 신청자격은 주어지겠지만 주택을 받으시려면 아마 해를 넘기셔도 불가능할것 같네요. 현재로서는 주택을 받을수 있는 지역에 신청하시는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되지만 애들 데리고 집받으실때까지 남의 집에서 지내기도 어려우시죠 . 혹시 메일 있으시면 저의 메일로 연락주시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s-flower77@hanmai.net 로 연락주세요
가을연가 2009.05.30 09:01  
지금 하나원에서 인터넷을 마음대로 할수 있나요? 우리땐 모두 차단해서 안되던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