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뭘모르는지 아니면~~~~ (2)

내가 뭘모르는지 아니면~~~~ (2)

댓글 : 17 조회 : 1319 추천 : 0 비추천 : 0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이야기를 계속 해드릴게요
용산전자상가에 가기전에 먼저 상품을살때 받았던 제품설명서 제품보증서, 제품확인서,등서비스보장과A/s관련문제까지 모두집에서 읽어보고 또확인하고 찾아갔습니다.  사장이하는말이 소비자과실은(소비자부주의로 떨구어서 타격을 받았거나 습기를받았거나 과전압이나 저전압을 받았을때) 유료서비스랍니다. 물론 제노트북은 흠집조차없고 습기는커녕 전기로인한 문제도 없었습니다 집에 아이도 없거니와 노트북의 키보드의 비닐도 그대로 있었습니다.(상품살때 새것이고 든든하다고 사장이 추천했음) 사장이 자기가 부속품을사서(메모리1기가라는 기판을2개) 서비스센터에가서 교체했다네요. 상품을 보이며 아직새것인데 뭘보고 소비자과실이라고 판단하냐고 물었더니 자기는모르고 서비스센터에서 판단한다고 합니다. 수리한서비스센터를 알려달라고 하니 대주지 않더군요. 그래서  제가말했습니다. 이건 명백히 소비자 과실이아닌걸 사장이보면 알지않나  그리고 노트북살때 나는 제품보증서,제품확인서, 서비스와A/S관련문건 또사장의 상품보증과 앞으로 A/S에대한보증을 믿고 샀다.  이제와서 왜이렇게 달라지는가 하고 물으니  노트북에 따라나가는 제품보증서. 제품확인서 서비스밎A/S설명서는  상품과 분리해서 보래요. 와 .. 미친다  그러니 노트북에 따라나온 모든설명서와문서들은  믿지 말라는 겁니다 다시물어봐도 그대답~~~~  그리고 한다는 소리가 자기가 고친메모리가 다시고장나면 무상으로 고쳐주겠다네요. 와 ...이잰내비색히 이거놀리나~~  실실웃으며 하길래 웃지말라,  당신웃지말라...지금놀리구있나 ..난지금돈때문이 아니라 당신말이 너무험하게 달라지니 뭘모른다구 놀리는것 같다  제대로 되려면 보증서에있는대로 또 사장말대로 지금제대로 해야지 자기가 고친것이기때문에 서비스로 다음엔 무상으로 수리해준다는게 말이되는가. 그랬더니 또말을번복합니다 정직하지못한이뺀지돌이 사장은 아마 되게 맞아야 정신차릴 사람입데다. 정말 그날같이갔던 여성분이 없었더라면 제가 무슨일을 쳤을지모르겠습니다  말투가다르고 뭘모른다고 장난치는걸보니  (속으로는 너위에서 이딴식으로 장난하다간 하루아침에 가게벼락떨어지겠다 세상잘만났지 ) 노트북을 박살내야 하는지 이눔면상박살내야하는지  아 내가참아야한다 내지금은 네같은 잰내비의 장난감에 불과하지만  10년후에 다시보자 어떻게 변했는가 이쥐색히~~~
나를 너무 한심하게 초라하게 만든 그사람을 보며 떨어안지는 발길을 여성분에게 이끌려 나오며 내가했던 생각이였습니다 ~~~~~~~
참 그런데 지금또 동작이 잘안되네요    마주보면 주먹이울겠는데 어째야 하는지
정말 짜증납니다 .
울회원님들 내가뭘몰라 이런일이 생겼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남은 휴일 즐겁게 보네세요      (직행이고 온지 얼마되지않아 모르는게 정말 많습니다  많이 가르쳐 주세요  윗글에 문명치 못한 표현들을 썼는데 이해하시고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17
연춘리 2011.06.05 19:40  
소비자 보호원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상담을 해보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이소령 2011.06.05 19:49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늘푸른솔 2011.06.05 19:53  
새 노튼북을 사신 건가요?
새 노트북의 경우 무상 a/s 간이 1년 이상입니나
물론 소비자 과실은 제외 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생곁다면 삼보로 가서 a/s를 받았어야 했는데 실 수 하셨군요
그리고 고장난 메모리 가지고 오시지 그랬어요......
모든 제품은 시리얼 남버가 잇기 때문에 정말 수리를 했는지 그 기종에 원래 있던
제품인지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월요일 날 삼보에 전화해서 모델번호와 시리얼 넘버 알려서
수리내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았을 땐 수리하지 않았고 메모리도 고장난게 아닌 듯 합니다.
메모리가 고장날 확률은 5%도 채 되지 않습니다
정리 드립니다.
원래 메로리 끼워져 있던거 수거해 오세요
그리고 그 메모리 삼보 컴퓨터에 가서 출고될 때 끼워져  있던 제품인지
확인하시고 그다음 노트북 수리 내역 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이소령 2011.06.05 22:02  
고장났다는 메모리1기가짜리 두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새것이구요,
늘푸른솔 2011.06.05 22:16  
제가 컴퓨터 관련일을 하는데요 메모리가 두개 동시에 나갈 확률은
로또 맞을 확륧보다 낮습니다 사기 꾼 같은사람들
그 램 하고 노트북 가지고 삼보 컴퓨터 써비스 센타 찾아 가시고
확인 하시고 수리내역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나서 글 다시 올려 주세요
이소령 2011.06.05 22:19  
네 꼭그렇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은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벗꽃축제 2011.06.05 20:33  
소비자고발에..제기해요..뉴스찰영하게요.............
이소령 2011.06.05 22:17  
감사합니다
관리자 2011.06.05 20:46  
한국에 제품 A/S는 초기불량이면 (약1주일)판매자가 교환해주고
초기 불량이 아닌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A/S 해 줍니다.
그리고 메모리 불량은 극히 드물고 메모리 두개가 동시에 고장나는 경우는 없다고 보아도 무방 합니다.
감정으로 대하다가 주먹이 올라가면 님이 손해 봅니다.
차분히 대응해야 합니다.
이소령 2011.06.05 22:09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보렵니다
기억과추억 2011.06.05 21:46  
일단은 판매점에 가서 얘기 하구요 안되면 그 노트북 브랜드 회사 콜 센타로 전화 하세요 그럼 거기서 알아서 해줄겁니다. 전 삼성 김치냉장고 6개월 쓰고 고장났는데 삼성에 전화해서 새것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이소령 2011.06.05 22:13  
감사합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찾기위해서라기보다 구겨진 나를 찾으렵니다
불빛 2011.06.05 22:10  
글을 상세하게 쓰느라 고생하셨어요.
  새것을 구매한것 같구요.. 모든 전자제품들은 새로 구입햇을땐 보증기한이 있고 또 날자정해준 기일안에 이상이 있을경우엔 교체도 해주고 방법을 취해주거든요. 
  그러니 꼼꼼히 생각해서 문제 해결하면 될것 같아요
  정 안된다 싶으면 소비자상담으로 넘어 가면 바로 그분들이 알아서 해주실거든요.
  넘 상심하지 마시고 차분히 순서를 밟아 가느라면 실매듭이 확실히 플릴거예요.
이소령 2011.06.05 22:15  
감사합니다 이일로 해서 정말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ㅁㅁㅁㅁ 2011.06.05 23:27  
두개글 다읽었습니다.
우선 지금도 미국산 노트북이 있나? 예전엔 아이비엠이 있었지만
중국회에게게 팔았고요(아마 이걸 말한듯 그리고 아이비엠시절에도 중국에서 생산했음 애플은 미국회사지만 아이폰이 메이디인 차이나인 이유가 중국에서 만들기에 그러함)
삼보컴퓨터도 노트북은 중국공장에서 만듭니다. 엘지 삼성 마찬가지고
메이디인 차이나겠죠?
처음구입하셨을때 박스체로 받으신거 맞습니까?
그리고 그박스는 테이프가 전혀 손상 안된상태였습니까?(이거 아주중요합니다)
그리고 고장시 무조건 서비스센터가 우선입니다. 설명서 잘읽어보셨다고 하셨죠?
그곳에 아마 이런글 있을겁니다
 임의로 분해하지말라 그러면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있을것이다(대충 이런식의 글귀죠)
책임소재를 확실히 하기위해 회사의 방침을 그리정한겁니다.
판매처에게 램을 만졌다! 즉이건 임의로 분해한것이 되버립니다.
마지막으로 용산은 쌉니다. 하지만 정액제가 이니죠 잘 알고 가면 싸게 살수 있는데 좀 물정모른다 싶은 사람 바가지 돌입하는 곳이 용산이거든요 아주 유명해요
이소령 2011.06.06 09:12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살때 상품은 매장에 진렬되였던것인데 박스로 파는것은 보이지않더군요 마우스만 자그마한 박스에넣은것이구요 사장은 상품이 새것이라고 했습니다 상품에 임의로 분해했거나 손댄적은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ㅁㅁㅁㅁ 2011.06.06 23:37  
진열품을 사신거군요 그럼 더싸게 파는게 맞는겁니다 참고하세요 가전제품의 거의 모든상품이 박스 포장상태야 합니다. 냉장고 세탁기까지 모두다요(휴대폰 산적있으시죠? 그떄 진열품은 구경만 하게 하고 팔때는 박스에있는 휴대폰 받으셨죠?) 냉장고 세탁기 처음배달왔을때 포장상태를 유심히봐라 특히 테입상태가 불량하면 진열상품일수 있다!(일부 불양심 업자가 그렇게 팔기도 합니다) 배달사원도 유심히 보는 사람에게 뭐라 안합니다. 충분히 보세요 하면서 좀 기다려주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