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선 레닌,스탈린,흐루시초프등 소련인물들을 어떻게 생각하죠?

북한에선 레닌,스탈린,흐루시초프등 소련인물들을 어떻게 생각하죠?

댓글 : 10 조회 : 2617 추천 : 0 비추천 : 0
북한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레닌,스탈린같은 소련 지도자들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존경하나요 아님 싫어하나요?
 
그리고 예전 소련이 건재했었을때 소련을 동경했었나요? (남한이 미국에
좋은감정 가지고 있었던것처럼)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10
지미 2009.02.13 10:52  
너무 일반상식으로 되있는 문제를 질문하니 답을 원하는 질문인지 의아해 할 정도입니다. -쏘베트 리더들에 대한 입장 -쏘련을 동경했나? 한국사람에게< 한국인은 링컨이나 마틴루터, 죠지워싱턴, 미국의 유명인물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미국을 좋아하나?>하 는 질문같은겁니다. 짧게 설명할수 없을 만큼 해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북한의 국제혁명에 대한 입장이 1970년대 중반을 기점으로 기조가 달라 졌고 달라진 이후의 내용이 이전보다 본질이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북한의 모든것을 고찰할때 스탈린님은 무엇을 기준으로 삼고 고찰 하십니까? 기준점이 없으면 한갖 흥미나 관심거리이고 실제 문제파악에는 도움이 않될겁니다. 님의 기준점을 알려주시면 그 기준점 정도에 맞게 답을 드리죠. * 그리고 남한의 어문법에서 <두문법>이 있는데 저도 어문학을 연구할수록 자주성이 아예 상실한 한국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의 국제발음표기 기준에 매달인 언어가 두음법칙이고 이것은 글로벌 한국이 되기위한 1차 제거 대상이라 봅니다. 예: 온세계가 국제발음표기는 고유명사에서 통일합니다. 고유명사 표기로 해당 언어의 우수성을 시험하게 되죠. 우리나라 말은 그어느 나라 말도 표현되는 발음을 가진 언어입니다. 근데 발음제한이 많은 일본어 표기기준을 도입한 한국어는 망신스러울 정도입니다. [후르시초프] 이런 인물 은 세상에 없습니다. 러시야인에게 이렇게 발음하면 알아듣지도 못합니다. [흐릇쑈브]가 정확한 발음입니다. [스탈린] 이것도 아니죠 [쓰딸린] 이라고 합니다. 모든 외국의 고유명사를 한국인은 일본인처럼 발음하기에 해당 나라 사람들이 듣기엔 형편없을 정도로 안스럽죠. 우리나라 발음으로 표현이 가능한것인데 왜 가능하지 못한 흉내를 내야 하는지?... 다른건 남한이 부흥하지만, 민족언어학은 남한이 북한에 50년 뒤떨어 졌습니다. 스탈린님. 님의 질문은 상당히 재미있는 문제이므로 저도 좋습니다. 많은 대화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탈린 2009.02.13 19:27  
그럼 북한이 소련,소련인물 생각하는것이 남한이 미국,미국인물 생각하는것과 비슷하다는 거네요. 그리고 지미님 말대로 남북한 언어뿐만 아닌 문화도 보면 남한이 자주성,민족성 잃어가는건 사실입니다. 왜 이나라에서는 패배주의,사대주의를 버리지못하고 이런지 모르겠네요. 자꾸 자기가 열등하다고 생각하면 더 열등해지는것과 같은데말이죠.
스탈린 2009.02.13 19:37  
그 기준점이란 현재 북한사람들이 구소련,구소련지도자들을 어떻게생각하느냐입니다. 제가 듣기론 김일성 주석은 죽기전까지도 스탈린을 위대한 지도자라고 흠모했다고 들었어요.
지미 2009.02.14 20:20  
맞습니다.
동포사랑 2009.02.14 07:12  
스딸린 흠모 문제에 대해선 저는 김일성 개인의 욕심이 만들어낸 언론 플래이 라고 봅니다. 김일성이 빨치산 운동 조작사실을 은페 하기 위해서도 러시아 활동을 부각 시켜야 했고 또 남로당 거물박헌영, 이주하 같은 인물 제거와 연안파 공산주의 공로자들을 숙청 하는 과정에 필요했던 명분이 스딸린식 무자비한 숙청 이었죠. 존경은 위대한 업적 있어야 하고, 객관적 평가에 의해 공감대가 형성 되야 하죠. 사실 인류를 위해 헌신 봉사 한 사람들이 진정한 위인이죠. 결과가 아무리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도 그 방법과 과정이 나쁘면 위인 못되죠. 티무르가 광대한 영토 정복 했지만 , 그의엄청난 정복전쟁 가운데 빚어진 수없는 살생 때문에 그는 위인이라 안불려 지는것이죠. 스딸린은 잔혹한 냉혈한 이지 본받을점 하나 없죠. 그의 스승이나 다름없는 레닌을 암살한 출발 부터가 안좋고, 무수한 숙청, 그리고 우리민족의 강제 거주지 이동등 임의로 저지른 죄악이 수도 없는데 그가 존경의 대상이 된다는것도 웃기는얘기죠, 오로지 김일성 일당독재에 유용하게 써먹기 위한 방편이죠.그나마 인민에게 크게어필한 점에선 모택동이 조금 나을 뿐이죠. 우리나라 맟춤법 퇴락한것 일부 뜻있는 한글학자 사이에서 여러번 지적된 사실입니다. 사실 맟춤법 쓰기 편한데로 많이 고쳤죠. 읍니다 와  습니다 의 차이가 모호한점도 그 예죠. 한국엔 중국어처럼 음의고저는 없지만 장~ 단 ! 장단발음은 있는데 그걸 재대로 안 가르치는것도 문제죠. 사실 띄워쓰기 제대로 아는분 드물죠. 오로지 입시 위주의 합격공부가 이나라 고유한 유산 한글의 우수한 기능을 해친거죠.
지금의 2030새대가 후손에게 물려줄 업적인 --  인터넷 언어 (방가방가, 안습, 아햇햇...등등 )에서 짧게 줄인말들이 후손에겐 심각한 언어피해를 줄까 염려되죠.  기성4050세대가 빚과 환경 오염만 후손에게 남겨주었다 비판 하는 그들 이지만, 언어홰손은 더 심각한 민족에 대한 범죄죠. 20~50세대 모두가 이나라의 중추들이기에 반성하자는 뜻 으로 답글 적었읍니다.그리고 박통 시절엔 이념대결 구도가 심각했기에 북의 발음 (료동, 량식 등)의 언어 사용을 틀렸다고 가르친점도 있긴하죠. 사실 발음 하기 좀 어렵죠.숙달 되면 괜찮지만...
지미 2009.02.14 20:35  
언어가 통일돼야 남북문화 동질성을 회복합니다. 그것 제외하고 무슨 동질감을 운운할가요?
류자키 2009.02.19 13:06  
한마디로 이념의차이~
눈보라m 2009.02.22 20:50  
저는 존경하게 생각합니다 레닌은 사회주이 창조자구요 ㅋㅋ
스탈린은 그다지 존경하지는 않아요
ㅋㅋㅋ 레닌은 세계역사가 알아 주는 인물입니다

사회주의도 사실은 좋은거입니다

그러나 스탈린 김일성 김정일 그리고 꾸바대통령 이름은 잘 모르겟지만
사회주의란 이름을 이용한 나쁜놈들이죠
그래서 사회주의가 자본주의 보다 인기가 떨어진것으로 생각합니다
ㅋㅋ

이것은 세계역사에 관심이 잇는 한 중딩의 글이랍니다

욕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체게바라 2009.02.22 23:15  
눈보라 님.
한 중딩 님.
요전번에 음악 잘 들었읍니다.
꾸바 ? 쿠바 ? 대통령 이름은 피델 카스트로 구요,
근데 중딩 이라고 하는데 나름 사회주의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네요.
당연 사회주의가 인기가 없는 건 맞구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눈보라 님이 더 많은 학습과 연구를 통해서
알기를 바랄께요.
분명한 것은 김일성 김정일 꾸바에 카스트로가 정치해온 것은
사회주의가 아닌 변형된 그네들 만에 사회주의 이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회주의에 대해서 분명한 이념 정리가
되어서 경쟁적 시장 자본주의 체제를 헤쳐 나가는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람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한 시대를 빛낼 수 있는 위대한 인물이 되 주세요.
눈보라 !
DO YOUR BEST ! ! !
BRAVO ! ! !
황제 2009.12.20 22:53  
내가 쓴글 넘오래많에 보네 ㅋㅋ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