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 대해서

쇼핑몰에 대해서

탐정 6 1084 0 0
혹시 희원분들중에 쇼핑몰차리는데 아시는 분 있으세요?
제가 알기로는 g마켓이나 옥션에 입점을 해가지고 자기가 아이템을 찾아서 판매자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포토샵하고 htm인가 하는 것을 알면 유리하다고 하네요. 또한 중요한것은 아이템 선정과 이미지 관리 즉 웹상에서 광고 이미지를 잘 만드는 것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그냥 추상적으로만 생각을 하고 있고 그에 대한 관심은 아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그에대한 지식을 쌓으려고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중에 경험이 있으시거나 하시는 분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어느정도 대충 가늠은 하고 있습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저 같은 초짜에서 배우면서 할수 있는 어떤 단계, 과정, 필요하다면 학원 이라든가 이런것에 대한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6 Comments
바람바라기 2010.03.16 14:47  
일종의 개인상점을 입점하는 형식을 얘기하시는거 같은데요. 크게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충분히 인터넷을 통해서 습득이 가능하구요. 가장 중요한점은 '무엇'을 파느냐는것 입니다. 먼저 판매물품의 시장경쟁력을 가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하시다면, 웹마스터 과정 3~6개월 정도면 충분 하리라 보여지지만 시간/노력 대비 효과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그 시간/노력을 들이느니 일정 비용을 주고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더 좋습니다 ^^.
탐정 2010.03.16 15:42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싶은 목표를 찾았다는게 가슴뿌듯합니다. 물론 쉬운건 아니겠지만요 지금 강의 동영상을 다운받았는데 되게 재밌어요
바람의마음 2010.03.17 01:05  
소비자 입장에서 얼마나 상세하게 제품 설명을 잘 하느냐가 중요해요. 그리고 신뢰가 제일 입니다.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면 25~30만원 정도에 작업을 해 줍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직접 만들어서 올리시는 것이 좋을 수도, 나쁠수도 있습니다. 포토샵, FTP, HTML 이정도 배우시면 작업은 가능합니다.
수피아 2010.03.17 10:26  
옥션 사이트 들러보시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2008년 7월부터 사업자등록 의무화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 안하시고 판매를 하셔도 일정 판매금액을 초과하면 세무소에 판매내역이 넘어갑니다.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신지는 모르겠지만 옥션이나 11번가,지마켓 등을 들러보시면 우리 북한말로 쥐꾀리없고 다 있습니다. 그러니깐 남과 차별화 된 아이템,가격, 서비스가 판매의 성패를 좌우하죠. 등록수수료,판매수수료,광고수수료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셔서 시작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첨 몇달동안은 판매마진보다 고객을 끌고 판매자 등급을 올리는데 치중하시는게 앞으로 사업을 하는데 많이 유리하죠. 사진을 잘찍고 포타샵, html 정도만 할줄 아시면 무리없이 해낼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애플갠디 2010.03.17 13:00  
온라인쇼핑몰을 할려면 옥션이나 지마켓등등 11번가 이런곳에 올리고 옷을 판매하려면 쇼핑몰웹디자이너 학원을 졸업하면 할수 잇습니다..머 전문디자이너가 아니라서 표토샵이나 플래시..등등 드림위버를 기초로 해서 배우고 나면 그런곳에서 얼마든지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할것입니다..근데 가장 중요한 문제는 가격이죠..도매를 어떻게 해오느냐에 따라서 운영을 할수 잇나 없나가 관련돼죠..요즘 워낙 가격경쟁이 심해서 웬만한건 하기 힘듭니다..집에서 걍 용돈으로 생각한다면 괜찮지만 전문 돈을 벌겟다고 때돈을 벌려고하면 힘들겁니다..온라인 오프라인 같이 해야 좀 수입이 돼도 ..하지만 시작해보세요..정열도 필요하지만 첨엔 돈벌려고 하지 말고 걍 용돈이나 벌려고 한다고 하시면 오래 돼면 아마도 능력을 보이실겁니다...먼저 쇼핑몰웹디자이너 과정을 열시미 하신다면성과가 보일것입니다..그럼 성공하세요..홧팅..
탐정 2010.03.18 13:27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들을 보니 갈길이 멀어 보이네요. 지금당장은 아니고 한 4개월 후에 착수하려고 합니다. 초기 마진에 대해서 크게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은 아니고 그러한 경쟁에서 내가 설자리와 가능성을 타진해보려고 합니다. 그것이 본업이라고 여기는 것은 아니고 가지고 있는 자금(얼마 되지는 않지만... 한 5000만원, 또작은 금액도 아니죠???)을 그냥 쌓아두기도 뭣하고 고민을 하던 중에 내가혼자서 가장 손쉽게 할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눈을 돌리게 되였습니다. 경험은 전무한 상태고요 일단 어느정도부분의 자금과 시간 손실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