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중 교통

북한의 대중 교통

코비아 2 1453 0 0
안녕들 하시지요?
질문 있습니다~
갤러리 북한 사진들을 보다가..
버스.. 괘도(전차)  이런 교통 수단의 요금은 어때요?
요금을 내야 한다면 지불 방법은요?
택시도 있나요?  만약 있다면 요금은?
북한에도 화폐가 통용 되잔아여? 식량을 배급을 받기도 하구요.
식량도 배급을 받고 화폐도 받는겁니까?
아니면 월급이나 주급을 화폐로 받는겁니까?
만약 저 윗쪽 청진에서 평양을 가려면 이둥 수단은요? 고속 버스? 열차? 뭐 등등.. 합법적인 방법의 교통수단 말입니다.. 추럭 뒤에 타는거 말구 ..
친절한 여러분의 친절한 답변 기다립니다~~~

2 Comments
련광정 2010.02.02 11:58  
주로 장거리교통수단은 기차로 합니다. 고속뻐스는 행사 있을때만 기관에서 제공 되고요. 단 자기가 살고 있는 도를 벗어날 경우엔 통행증이 있어야 움직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퇴근은 주로 궤도전차나 무궤도 전차, 버스... 지하철을 활용하죠 요금은 멀리가건 가까히 가건 제가 있을땐 10전 했는데 .... 지금은 얼마인지 모르겠어요... 택시도 있습니다 가격이 엄청나죠... 직장에 출근하면 배급표를 줍니다 세대주에 한해서는 부양하는 사람의 가족배급표도 함께 받구요 월급도 별도로 받어요.. 기술 기능수준과 년한.차이에 따라 등급이 있죠... 월급은 한달에 한번.... 말 그대로 월급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0.02.04 17:40  
기차는 정전으로 인하여 하루면 갈것을 이틀, 삼일정도 걸리고,,, 빨리 가고싶다 하면 벌이뻐스가 잇는데 돈만 많이 주면 (거리에 따라 다름)자기가 살고잇는 도를 벗어나도 갈수는 잇어요.. 다만 국경에나, 평양, 개성, 자강도, 회령, 혜산. 무산.. 이런데는 통행증이 잇어야 갈수잇거든요.... 그것도 돈만 찔러주면 다 해결되는 세상이예요....지하철은 평양외 없는걸로 알고잇고요, 무궤도 전차는 큰 도에만 잇어요. 함흥. 사리원. 평양. 청진.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