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송이님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네송이님

댓글 : 3 조회 : 326 추천 : 1 비추천 : 0

국제  면허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2019년  9월부터  시행된  영문으로된  운전면허증이  발급가능합니다.

시험장에서  하는얘기는  예전에는  종이로된 국제면허엿다고합니다.

지금은  운전면허증과  똑같은데  앞면은  한글이고  뒷면은  영문입니다.

유효기간은  한국면허증과  똑같이  10년입니다.

37개나라에서  사용가능하고  운전할수잇는차량은  125cc원동기  포함해서  다섯가지입니다.

수수료는  일반면허증은  8천원  영문면허증은  만원입니다.

혹시나  10년안에  해외로  갈수가  잇을지도 몰라서  이천원더내고  영문면허증으로  발급받앗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영문면허증이라고  호칭하더라구요.


이름은  다시수정해서  발급받겟습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3
네송이 2021.06.23 13:13  
네, 그렇군요.
헌데, 상대국 또한 대한민국 정부의 요청 사항에 동의해야 가능한 일이지요.
상대국의 법령을 대한민국 정부가 간섭할 권한이 없고, 법의 효력이 미치는 시간이 대한민국처럼 짧지 않더라구요.
현지에서 장기 체류를 해야 할 경우, 해당 국가의 면허증을 발급 받는 것은 상식입니다.
어느 나라든 외국인이 적절한 체류 허가 없이 차량을 구매할 수도 등록할 수도 없지요.
적절한 체류허가라는 건 장기체류비자 또는 취업비자에 해당하는 것이고 해당 허가를 득한 자는 현지법에 맞는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되어있습니다.
아울러, 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영문운전면허이고 국제운전면허 와는 다른 의미입니다.
한 예로, 제가 요르단에서 현지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 한국대사관가서 제 국내 운전면허를 공증받는 절차를 거쳤습니다.
국제운전면허와는 별도로 해당국에서 한국운전면허 또한 요청해서였지요.
영문운전면허라는 것은 한국운전면허의 공증을 대신하는 정도로 보시는 것이 맞을 듯 하네요.
국제운전면허와 영문운전면허와는 비슷한 부분들이 있기는 하나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 아니니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문운전면허를 국제운전면허로 인정하는 국가가 그리 많지 않음.)
영문운전면허 관련 : https://www.safedriving.or.kr/guide/larGuide09.do?menuCode=MN-PO-1219
국제운전면허 관련 : https://www.safedriving.or.kr/guide/larGuide051.do?menuCode=MN-PO-1215
보고싶은 2021.06.23 15:50  
네송님은  아는것이  참 많습니다.
님의  말씀처럼  영문면허증이  번거로운  공증절차가  없다고  합니다.
저는  외국에  나간적이  없으니  해외도  자주다닌  님의  말이  맞겟습니다.
그러게  중국이나  일본은  해당국가가  아니드라구요.
님에게서  또하나  알아갑니다.
네송이 2021.06.23 18:59  
몇 해 전 중국인들의 한국운전면허 쥐득 열풍이 일었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중국법인이 관련된 사건이었고, 중국인들의 입장에선 비교적 취득하기 쉬운 한국운전면허로 다시 중국 내에서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취하겠다는 의미였었지요.
물론, 중국 당국의 제재로 흐지부지된 케이스였지만요.

일본의 경우, 국제운전면허로 현지에서 차량을 렌트할 수 있습니다.
허나, 차량렌트비도 비싸고 주차료까지 철저하게 무는 일본에서 굳이 차량을 빌어 여행하는 여행자는 거의 없겠지요?
우리 아줌마가 일본에서 나고 자란 반쪽바리여서 그리고 제가 일본서 학교를 댕겨본 인간이어서 일본 사정은 좀 알지요.

그거 아실지 모르겠네요.
북한 일부지역에서도 한 때, 남한 운전면허가 있는 자에 한하여 북한 땅에서 운전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다는 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