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에 계신 외삼촌소식왔네요

북에 계신 외삼촌소식왔네요

댓글 : 4 조회 : 317 추천 : 7 비추천 : 0

외삼촌가족만 이북에 두고 

어머니와 이모  그리고 저희 가족은  모두 한국와서 잘지내고 있는데  오늘아침  외삼촌의 소식왔네요.

북에 있는 외삼촌이 저의 핸드폰번호만 기억하고 계셔서  오늘 삼촌에게  삼촌 아들들한테 꼭  

저의번호 기억해두고 있으라고  하였습니다.

이핸드폰번호는 저와 한평생을 같이 해야 하는  운명이되였습니다. 

해마다  1번에서 2번을 외삼촌에게 돈을 보내는데 이젠 외삼촌도 많이 늙고 아픈데 많아서  

올해는 조금 늦게  도움요청  오셨습니다.

요즘 장마철이라 3일동안 비맞으며    국경지역까지 걸어와  도와달라고하여  마음 같아서는  돈많이주고 싶지만  저도 작년에 결혼하였고   최근 집사느라 돈이  바닥나서   저의 어머니 100만원.

저의 가정에서 100만원  저의동생  50만원.저의 와이프가 매일 저에게 소비돈 만원씩 주는걸  안쓰고  모아둔   50만원.보내려합니다.

외삼촌이 아파서  북에서 약을  외상으로 가져다 드셨는데 빚군들이  외삼촌에게 집이라도 팔아서  약값달라고 한다네요..

아침밥먹다가 외삼촌과 통화하다  지금   외삼촌은 아침도 못드셨구나 라는 생각에  눈물만 흐릅니다.

한국에  이모가 온지  10년이 넘었지만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라서  가끔씩 연락오는 자기본인의 친동생한테  돈한푼 안보내줍니다.

북측에서  전화통화하기 정말 어렵고  통화한 자리  오래머물면   위치추적되면 위험할수 있지만   외삼촌이 자기 누나목소리듣고 싶다기에 이모에게  연락하니  이 자기가 치료중이니  2시간후 연락하겠다네요.

한국에 친척도 없이 살아가면서 정말 친척이 남보다 못하고  개보다 못하다는것을 뼈절히 늦겼습니다.

(수길아 그렇게 살지마라)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4
파랑새 07.20 15:51  
저도 고향에서의 소식 기다리고 있는 마음이여서 다른분들의 고향소식이 있지않나 쉼터에 자주 들어오는데 오늘에야 조금이나마 고향소식 듣게 되네요!
코로나로 중국과의 무역이 끊긴지 오래서 더 힘들거라 예상은 했지만 많이 힘든생활에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요즘 자기 부모 형제 아니면 북한에 도움 드리는게 참 쉽지 않으실건데 외삼촌가족 챙기는 84기님 멋져보이네요!
좋은마음으로 좋은일 많이 하시는만큼 더 좋은일들이 많으실거예요!
요즘 북한브로커들도 힘들다고 하는데 돈보내시는거 정말 잘 알아보고 보내주세요 다 힘들게 일해서 돈버는데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고향소식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84기 07.20 19:46  
외삼촌이 간복수로 아프다보니  요즘 약값이 부르는게 값이라고 합니다.지난번 국경까지 왔다가  경비가 살벌해서 전화연결 못하고  빈손으로 다시 돌아갔었답니다.
국경지역 증명서발급 힘들어서  이동하기도 지금은 많이 힘들다해서 
 집안살림하는 집사람한테  돈더보내겠다고 하면  싸울것 같아서  용돈 모이면  조금씩  적금했던것 까지 해지하여  와이프몰래    150만원 추가로  더 보내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래도 어려워도 쌀밥이라도  먹을수 있지만  아직 북한은  그런 쌀도  없어  배고픔에 시달리고  사람이 아프면  약도없이 병을 이겨내기가 너무 힘들것 같아 마음만 아픕니다.
있는사람들에게는 이돈이 새발의 피겠지만  한국와서    조금 노력해서 돈벌면
세금으로  더  걷어가려는  이나라에서  악밖에 안남고  더  지독같이 살아야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개굴이 07.21 07:16  
매밀 들어와 들여다봐도 유독 고향소식만큼은 올리는 분이 안계셔서 마음이 아팠는데 정말 오랜만에 희소식 보게되어 제 일처럼 기쁘네요..일단 소식을 들으셨다는 것 자체가 기적이시네요..그래도 제입장에선 부럽지만은 외삼촌이 많이 아프시다니 마음이 아프시겠어요..외삼촌분께서 빨리 완쾌하셨으면 좋겠네요..외삼촌이 아프셔서 미안한 얘기지만 그쪽 소식이 어떤지 자세히 올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84기 07.25 18:14  
돈을 중국측에 보내면  중국에서  북한무역상인들로 하여  전달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돈받는즉시  삼촌보고 확인전화  꼭 해달라하였고
저희는 중국측  환전소에 입금하고 
중국환전소측에서  북측과 서로  연락주고 받으며  저에게  연락왔으니 
  돈이 삼촌에게 전달안될시  책임질것을  확답받고  통화녹음도  해두웠습니다.
10년전 북측에  돈보냈다가  1년만에  같은계좌번호로 송금요청들어와서  중국측친구들 보내 돈 받아낸적있었습니다.
요즘 북한은 국경으로 증명서발급이 더 힘들어졌고
코로나때문에 진통제약은  부르는게 가격이라합니다.
통일은  안되도 서로 전쟁없이  북과남이  서로  마음편히  왕래라도 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ㅠㅠ
제목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