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수기
좋은 하루되세요.
길가에 활짝핀 벚꽃과 목련 등 봄꽃들이 눈처럼 꽃잎을 날리 고 있네요 아쉬워만가는 새봄 이 코로나로 희석된 것이 안타 깝기 그지없고 이시간도 고통 에 헤메이는 분들을 가슴..
잊지 못할 사람
잊을 수 없는 사람의 친근한 모습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이다.나에게도 그런 사람이 있다.내가 살아 있는 한 이 사람의 모습은 귀중한 자산으로 가슴속 가장 깊은 곳에서 늘 삶의 의..
그땐 그랬지 4(도망후)
홍삼 잃어버리고 도망쳐 나와서 평양역에 감...평약역을 무슨수로 통과함?내 누구임...당이 결심하면 나는 한다임.평양역사 조금 떨어진 오른쪽에 높은 담장이 있는데 설명이 조금 그..
그땐 그랬지3(피양돌격대) [17]
그땐 그랬지2(....첫경험 그후.... [4]
그땐 그랬지.1(첫경험.......) [11]
할마이 [15]
옛글과 동물원 [5]
정착경험담
10년간 언어적응에 실패하다
언어는 인간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소통 수단이다어디를 가든 자기가 사는곳의 언어에 적응해야 한다함경도말과 서울말이 서로 소통이 되지만이것은 북한말이지 한국말이 아니다나의 생..
▶교육비 전액지원 / 교육부(국가) 학사학위, 국가자격..
▶교육비 전액지원 / 교육부 국가 학사학위, 국가자격증▶새터민(북한이탈주민) 분들의 일부서류 발급 확인후, 교육비 무료 과정진행이 가능 합니다.(교육부 정식인가 / 교육부 지정 ..
탈북여성의 정착기준은 무엇일까-5
이번에는 결혼소개소에서 남자를 소개 받았다.함께 나온 친구가 그곳에서 일했는데, 신분이 인증된 남성을 여러 명 소개했다. 공통점은 하나같이 땅 있고 집도 있는 '부자'였으나 나이..
탈북여성의 정착기준은 무엇일까.. [12]
탈북여성의 정착기준은 무엇일까.. [21]
탈북여성의 정착기준은 무엇일까.. [7]
탈북여성의 정착기준은 무엇일까.. [17]
가진 것에 감사하기 (추석에 부쳐.. [9]
고민상담방
멋진 사장님들께만 여쭤봅니다
저 는 지금 개인 사업을 하고있습니다나이 먹고 하는 사업이라 기보다는 먹고사는게 급하여 뛰여든 51세 새터민 여성입니다그 놈의 코로나로 인해 일도 줄어든데다가 갖고있는자격증은..
국정원이나 하나원 전화번호 알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중2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탈북후 중국에서 살다가 10년전에 아들과 함께 한국에 들어왔읍니다.그리고나서 1년후에 아들은 중국에 아빠한테 가서 살다가 작년에 제가 아들..
청진 제1사범대학 (현 오중흡 제1사범대학)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회원분들중에 청진1사대 다니신 분들께 여쭤봅니다.1사대 학부중에 어문학부 존재합니까?조금 웃긴일이 있어서 여쭤봅니다.소중한 시간내셔서 읽어주심에 감사..
대출조기상환이 궁금합니다 [6]
가정 큰 고민 [2]
궁금합니다
고민입니다 [7]
추정한다네요 왜이런일이 ㆍ ㆍㆍ.. [2]
고향보내는편지
보고싶고 가고싶다.
나의 sns 칭구주소록에는 고향의 칭구들이 있다.낯모르고 주소도 모르는 그이름앞에 마냥 방가워서 선뜻 내 주소록에 초청했다.혜정이, 영일이 등등~~~그 이름앞에 가슴 설레여 들여다..
내딸 은향이에게
너와 헤어진지 벌써 13년이란 세월이 흘렀구나. 혜산으로 장사간다고 떠나서 몇날이면 다시돌아올줄알았는데 그렇게 헤어져서 너무도 많은 세월이 흘러갔구나. 너는 이 못난 엄마가 널..
양윤정님께 문의드려요.
혹시 2010년 7월29일 북으로 가는 한밤의 편지음악에 제가 딸을 찾으려고 인터뷰한 파일이 열어안지는데 어떻케 들어볼수없을가요?제가 그때 잃어버린 딸을 찾으려고 중국에서 전화로..
4년만에 아들들에게 2번재 편지를.. [4]
부모님께선 여섯딸만 낳으셨다
소꿈놀이 같은 통일
어머니 [1]
엄마같았던 사랑하는 언니에게 [8]
slideGallery
새터민들의 쉼터는 새터민 여러분들이
함께 운영해가는 (친목도모 커뮤니티) 홈페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