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수기
할마이
동생에게 그나마 가지고 있던 옷중 가장 입을만한 옷을 챙겨 입히고나는 15살 생일날 아버지에게 받은 머리삔을 챙겼다.날이 어두워져서 등잔을 켰지만 어차피 대낮에도 제대로 볼 수..
옛글과 동물원
옛책 "말조심을 가르친 선비"에서 맹사성 대감이 허름한 옷차림으로 고향에 다녀오다 소나기를 만나 주막집에 들어갔다. 앉을 자리를 찾던 맹사성의 눈에 젊은 선비가 자기가 데려온 ..
10월의 마지막밤.....
세월이 참 빠르기도 합니다...고향떠나 20여년이 되여오는 오늘 한국온지 16년이되여오는10월의 마지막 밤, 입니다.그동안 앞만 보면서 달려왔던 그 세월이 주마등처럼 흘러가는속에저..
" 가을 생각 " 🍁㇬.. [1]
통일의 영혼들9 [4]
통일의 영혼들8 [4]
통일의 영혼들7 [2]
통일의 영혼들6 [2]
정착경험담
보쌈김치
북한식 보쌈김치하는 방법 아시는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한국식 보쌈김치 맛은 내입맛에 안맞아서....부탁드립니다.
삼계탕 만드는 방법
(이 글은 6년전 써보았던 글입니다. 예전에 읽으셨던 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삼계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도움되실 분들 있을지도 몰라서 올려드리는 겁니다.^^)찌는 듯한 폭염이..
궁금합니다.
여주에도 주공아파트가 있나요? 있다면 어디에 있는지,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은미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합.. [15]
두부밥 만드는 방법 [20]
지인께 드렸던 메일 1 [6]
억울하기 그지없는 동기의 기막힌.. [17]
산너머 산, 그 끝은 어데일까? [15]
고민상담방
북한에서 사람데러올수있는분 찾습니다.
북한에서 어머님과 동생데러오려고합니다.누구나 사연이 있겠지만 저에게는 무조건 모셔와야 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습니다.가능하시거나 주위에 잘 모셔오는분 계시면 소개 좀 부탁드..
강원도에 고향분들 계신가요.
안녕하세요.저는 지금 인천에서 살고있어요. 몇년 전 부터 강원도에 가서 살고싶었는데 거기가면 일자리 구하기 힘들다든주위사람들 에게 넘 많이 들어와서 엄두도 못내고 있엇어요가..
충청북도 제천시 사시는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여기 쉼터에 들어와 계신분들중에 충북 제천에 사시는븐 계신가요? 제가 대구에서 온지 좀 됐는데 아직도 자리를 못잡고있네요 도움주실 여자분중에 한국분이든 세..
버스운전 [3]
인천공항면세점 [2]
급질문 입니다 [1]
부탁드려요 [4]
긴급질문입니다. [3]
고향보내는편지
내동생이 잠든 고향
나에게도 고향은 있었던가?가끔 누군가 물으면 잠시 머뭇거리는 고향이 어딘가고내발로 떠나온곳이여서 원망은 하지는 않겟지만 그래도 내 부모,내형제,사랑하는 동생이 묻혀있는 그곳..
보고싶은 엄마야
오늘따라 엄마가 무지 보고싶네오늘따라 무지무지 울고싶네하지만 울수가 없네요나도 이젠 엄마라서...보고싶은 우리엄마 한번 불러보면 후련해질꺼같아 아주가끔 엄마를 찾아서 여기..
오마니
고향집 대문을 맨발로 뛰어나오실 것 같은 오마니 ,,
그리고 그리운 나의부모님께~ [2]
보고싶은 내동생아... [3]
고맙다.그리고 미안하다 동생아~.. [2]
보고싶은 남동생에게... [4]
보고싶은 울 엄마에게~~ [2]
slideGallery
새터민들의 쉼터는 새터민 여러분들이
함께 운영해가는 (친목도모 커뮤니티) 홈페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