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수기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모든것들5
공부하기도 싫어했지만 1여년 넘게 학교를 쉬었던 탓에 3학년의 수업내용을 전혀알수 없었던 나의 학교생활은 실로 지루하고 따분하기가 그지없었다.선생님과 어머니의 모종의 합의가..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모든것들4
아버지가 퇴원하시고 내집에서 먹고 싶으면 먹고 자고싶으면 자고 돌아다니고 싶으면 돌아다닐수 있었던 그때 그나날들~어머니가 없어 식사의 질이 많이 떨어졌고 아버지도 음식을 잘..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모든것들 3
반년정도의 시간이 흐르지 않았을까?아버지가 드디어 퇴원을 하셔서 우리를 데리러 왔었다.나는 아버지가 그렇게 반가울수가 없었고 그때 만큼은 아버지도 우리를 반겨주셨고 맛있는것..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 [3]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 [5]
잊을수 없지만 잊어야할 그때의 .. [6]
통일의 영혼들9 [3]
통일의 영혼들8 [3]
정착경험담
삼계탕 만드는 방법
(이 글은 6년전 써보았던 글입니다. 예전에 읽으셨던 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삼계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도움되실 분들 있을지도 몰라서 올려드리는 겁니다.^^)찌는 듯한 폭염이..
궁금합니다.
여주에도 주공아파트가 있나요? 있다면 어디에 있는지,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은미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 이야기는 지금으로부터 7년전 2011년도에 있었던 실화이다.당시 나는 나름 통일의 디딤돌이 되겠다는 소박한 바램을 안고 동국대 북한학과에서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고 있었다.한학..
두부밥 만드는 방법 [18]
지인께 드렸던 메일 1 [6]
억울하기 그지없는 동기의 기막힌.. [15]
산너머 산, 그 끝은 어데일까? [14]
"아들에게 당당한 엄마가 되고 싶.. [6]
고민상담방
영화를 찾습니다.
북한영화중에 코미디나 좀 유쾌는 내용으로 구성된 영화 추천좀 해주세요.그리고 '자매들'이라는 영화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북한 아파트 값 알고싶어요.
북한에 있는 딸이 결혼하고 남의집에 동거하고 있는데 집을 살수있게 도와달라고 하네요. 함흥시에서 아파트 한채사려면 얼마면 될까요? 화장실이있는 한칸짜리와 두..
정말 답답해서 글을 올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덥네요~ 회원님들은 어게 보내고 계신가요?~ 전 날씨도 더운데 이문제로 머리가 아파서 잠도못자네요...제가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햇는데 핸드폰 두대에..
이럴땐 어떻게 해야 되나요? [5]
한가지도움요청합니다 [7]
환율이 대해 문의 합니다 [2]
조언부탁드려요 [5]
일 하지 않고 놀기만 하는 신랑 [27]
고향보내는편지
그리고 그리운 나의부모님께~
존경하는 나의 아빠 엄마에게~ 좀만 있으면 부모님 결혼기념일이 다가오고 있네요~ 태어나 부모슬하에서 사랑만 받고 자라서는 이렇게 흘쩍 떠나 부모님 생일한번도 차려주지 못하..
보고싶은 내동생아...
요즘은 온통 니생각뿐이구나...마음이 초조한게 뭔일이 있는건 아닌지 답답한 마음 이렇게 표현할수밖에 없구나.부모형제 없는 고향땅에서 남자 홀로 버티며 살아가는게 쉬운일도 아니..
고맙다.그리고 미안하다 동생아~
미안하다, 고맙다~~ 그리고 너무 보고싶다어릴적 철모르는 시절 한집에서 한솥밥 먹을때가 제일 행복한때라고 아버지가 말할때 그 이야기 남의 일 같았고 영원히 붙어서 살줄 알았는데..
보고싶은 남동생에게... [4]
보고싶은 울 엄마에게~~ [2]
내동생 강철아 어디있니?? [1]
천국에선 당신을 닮은 아기낳고 .. [5]
한번은 보고싶었다 [10]
slideGallery
새터민들의 쉼터는 새터민 여러분들이
함께 운영해가는 (친목도모 커뮤니티) 홈페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