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민들의 쉼터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터민들의 쉼터가 생겨 5년이 되였습니다. 남한에 정착한 탈북자들, 또 해외에서 떠도는 탈북자들이 잠시나마 기댈 곳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 만든 사이트로 그동안 회원수가 2만5천명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동안 쉼터를 통해 남한에 입국한 탈북자들만도 수없이 많다는 것은 회원님들이 더 잘 아실겁니다.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의 여러 모임들을 통해 친목을 두터이 했으며 서로 도와주는 아름다운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또한 회원님들간의 오작교가 되어 여러쌍의 원앙부부들도 태어나게 되었으며 북한에서 헤어진 뒤 생사를 모르던 사람들도 쉼터를 통해 찾게 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이제 새터민쉼터는 개인 운영을 넘어서고 친목모임을 넘어 회원들과 어려운 분들을 돕는 공식적인 단체로 거듭나려고 합니다.쉼터 사이트 회원과 단체 회원을 분리하여 여러 사람이 모여서 더 나은 새터민들이 쉼터로 될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추진된 사항은 정관을 만들고 발기인 대회를 열고 고유 번호증 부여받고
계좌번호 하나 개설했습니다.
추후 사이트 회원분들중 새터민들을 위하여 일하자 하는 분들을 단체 회원으로 맞으려 합니다.
단체 회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쉼터를 운영할것이며 타 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하여
새터민 여러분의 정착에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더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터민들의 쉼터 정관과 약관은 쉼터 HOME(홈)메뉴에 있습니다.
새터민들의 쉼터 고유번호증
뱅킹때문에 공인인증서 발급 받자고하니 법인통장이라 인증서 4천 얼마 계산해야 하는데 0원이라
1만원 입금해서 지금은 5천원 정도 있습니다.
(단체 새터민들의 쉼터)를 잘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도 모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