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주요신문[헤드라인 뉴스]

6월2일 주요신문[헤드라인 뉴스]

댓글 : 0 조회 : 1683 추천 : 1 비추천 : 0

★★6월 2일 주요신문 헤드라인★★


《경 제》


☞"13만원 쓰면 13만원 돌려준다" 캐시백 뿌리는 카드사들...신규 신용카드 발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벤트를 눈여겨 봐야 최대 혜택을 챙길 수 있다. 가령 최근 6개월 간 신한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신규로 이벤트 대상 신한카드를 발급하면 20만원 이용 시 11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40만원 붓고 1080만원 받는 적금 사실이네"…2일부터 모집 아시나요?...서울시의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청년들의 자산형성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6월 2일부터 24일까지 올해 신규 참여자 7000명을 새롭게 모집한다


☞한때 주식부호 1위 카카오 김범수 5위로…주식 가치 2조 줄어...올해 자본시장 침체로 인해 주식부호 상위 30명의 주식평가액이 연초 대비 22%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보유한 주식의 평가액이 올해 1조1490억원 줄었고, 한때 주식 부호 1위에 올랐던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주식평가액도 1조9401억원 줄어 약세장을 피하지 못했다.


☞중기부, '아기 유니콘' 기업 60곳 선정…최대 3억원 지원...중기부는 '아기 유니콘 200 육성사업'을 통해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예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으로 육성하고 있다.


《금 융》


☞'반도체 빅2' 역대급 실적… 상장사 3분의 1은 마이너스 성장...기업 247곳 2분기 실적전망 삼성 영업이익 15조3천억 예상...SK하이닉스 전년比 49% 급증 업체별로 실적 양극화는 심화...한전 등 18곳 영업적자 기록할듯


☞두나무 "사업 다각화"… 강남 오피스 매입 추진...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부동산에 대한 투자를 확대,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극심한 변동성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분석된다.


☞원자재 대란에 종이값 인상… 제지株 일제히 강세...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 전쟁 장기화로 펄프 공급이 차질을 빚으면서 제지업체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제지업체들이 제품 판매가격을 인상,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석 달 만에 1조 빠져나갔다"… 찬바람 부는 공모주펀드...LG엔솔 이후 대어급 IPO 부재...공모시장 침체 장기화 우려나와 펀드 3개월 평균 수익률 -0.5%...해외채권혼합형 -5%대 '부진'


《기 업》


☞쌍용차 렉스턴 20년…특급 모델 나왔다...쌍용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렉스턴'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상품성을 끌어올린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모델을 1일부터 판매하고 나섰다.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경제적 이득 따져보니...국내에서 전기차를 양산한 지 올해로 10년이 지나면서 수년 안에 폐배터리가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배터리 원자재 보유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해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을 적극 육성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삼성·LG 제쳤다"…1분기 노트북 시장 장악한 이 기업, 어디길래?...대만의 컴퓨터 하드웨어 제조사 에이수스(ASUS)가 외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올해 1분기 국내 커머셜노트북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로 재택 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증가한 가운데 그간 게이밍노트북에 주력하던 에이스수가 기업·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B2B 시장을 잘 공략했다는 평가다.


☞한섬, 500억 투자한 국내 첫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본격 가동...이천에 1.5만평 스마트허브 e비즈 운영...더한섬닷컴·H패션몰 등 온라인 물류 전담...첨단 물류 시스템 적용해 효율성 극대화


《부 동 산》


☞'공사중단 장기화' 둔촌주공…서울시, 중재안 제시...조합과 시공사업단(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대우건설·롯데건설)의 갈등으로 공사가 중단된지 40여일이 지난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서울시가 중재안을 제시했다. 조합은 최대한 수용한다는 입장이지만 시공사업단은 회의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파트보다 귀해졌어요" 강서·강북 주택매매 10건 중 8건이 빌라...아파트 대비 환급성이 떨어지고 가격도 잘 오르지 않는다는 인식이 강한 빌라가 서울에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고강도 대출 규제 속 금리 인상까지 겹치면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아파트보다는 접근할 수 있는 문턱이 다소 낮은 빌라를 선택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출 규제 분양가 상승에 청약시장 급랭…서울 '청약불패'도 옛말...중도금 대출 제한 9억원 초과 아파트 청약 경쟁률 우수수...고분양가 심사제 분상제 개선에 분양가 상향 불가피


☞수술대 오른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11월 수정·내년 적용...국토부, 연구용역 착수…현실화율 목표 90%에서 낮추고, 달성기간 조정도 검토...탄력적 조정장치 도입, 행정제도별 다른 가격가준 적용 등 제도 자체도 재검토


《사 회 유 통》


☞999,998 단 소방차 서울 달린다...2일부터 서울에도 999, 998 긴급자동차 전용 번호판을 단 소방차가 출동한다. 이들 차량은 아파트 단지에 설치된 무인 차단기를 자동으로 통과할 수 있다.


☞불나도 탈출 못하는 방탈출 카페, 8일부터 소방점검 받는다...8일부터는 방탈출카페를 비롯해 키즈카페, 만화카페 3개 업종이 '다중이용업소'에 포함돼 강화된 화재안전관리를 적용받는다. 


☞"차 빼세요"…삼성폰 고치러 'LG광고' 붙은 차 끌고 갔다 쫓겨났다...자신을 현직 택배기사라고 밝힌 작성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에 주차를 하는데 차량에 LG 광고가 붙었다고 나가라 한다"라며 "휴대폰 수리하러 온 고객이라고 말했는데도 밖에다가 주차하라는 말만했다"라고 전했다.


《국  제》


☞"백악관 초대 영광"…BTS, 바이든 대통령과 'K-하트'...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대담을 나눈 후 소감을 밝혔다...바이든 대통령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만나서 반가웠다. 반아시아계 증오 범죄, 차별 증가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줘서 고맙다. 곧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차피 전쟁 빨리 끝낼 수도 없는데"…푸틴, 전투 방식 '확' 바꿨다...전속결로 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3개월이 훌쩍 넘는 장기전이 된 것이다...이에 영국 일간 가디언은 러시아의 전투방식이 앞으로는 느리지만 집요한 공격으로 한 지역을 초토화하며 전진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쏘면 '백발백중', 더 정밀하게 타격"…바이든이 우크라에 보낼 무기의 정체...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뉴욕타임스(NYT) 기고문에서 "우리는 재블린과 대전차 미사일, 스팅어 대공 미사일, 강력한 야포와 정밀 로켓 시스템, 레이더, 무인항공기(UAV), Mi-17 헬리콥터와 탄약을 포함한 첨단 무기 공급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말 제2의 코로나 되나" WHO도 원숭이두창ㄷ 완전 억제 확신 못해...세계보건기구(WHO)가 올여름 휴가철 원숭이두창 추가 확산 가능성을 경고하면서 이를 완벽하게 억제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우려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